[ 2010년 10월 05일 비행 로그 - 1 ] - 101006
|
GPS Log (Google Maps)
SKD : 1030-1230
Call Sign : N7707G
Leg : VRB-VRB
MEAD Lesson #17, 최종 체크 시험, 기존의 자격증에 AMEL (airplane multi engine land) 를 추가하는 시험.
구두 시험은 performance, system, Vmc 에 관한 내용들로 전개.
구두 시험을 통과하고, 비행 시험을 나가는데, 의외로 바닷가에 구름, 내륙에 맑은 하늘.
순조로운 출발, engine failure before rotate, short field takeoff 로 시작해서,
훈련 공역 4500 피트까지 올라가서, steep turn, slow flight, power off/on stall 진행.
Vmc demonstration 을 하고, one engine failure emergency.
여기서 실수, inoperative engine 을 분명히 확인하고 나서,
모든 memory 아이템 체크리스트를 잘 수행했는데,
마지막 read and do 아이템들을 수행하다가 op eng 의 mag 를 껐다 켬.
크게 의기 소침한 상태에서, emergency descent 수행하다가 구름을 침.
이후 instrument 로 VRB VOR 29L APP with single engine failure 진행과
그 상태로 이어지는 착륙까지 잘 진행함.
touch and go 요청했으나, 공항이 너무 바빠 unable pattern 으로 램프로 돌아옴.
불합격. remedial 후 재시험 예정. 침착하게 천천히만 하자.
Post Brief : 침착하게, emergency descent 때에도 구름 회피 기동.
Total F/T : 225.9 Hr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