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10월 03일 비행 로그 ] - 101004



GPS Log (Google Maps)



SKD : 0900-1400
Call Sign : N5314S
Leg : VRB-VRB

MEAD Lesson #15, 오랜만에 날아본 맑은 하늘. 이곳도 내가 온지 10개월이 지나 가을로 접어드려나보다. 낮 기온은 30도를 넘기도 하지만, 아침 기온은 21도까지 떨어지는 날씨가 되었다. mock check 전 마지막 레슨. A South 공역으로 가서 모든 기동들과 emergency procedure 를 수행하고, IFR Clearance 를 받아 VRB VOR 29L APP 를 single engine failure 로 진행. 바로 full stop taxi back 해서 short field landing 을 한번 더 하고 마무리. 이제 mock check 과 진짜 check 두개의 비행이 남았다. 마지막 남은 과제는 oral test 공부와 short field landing 다듬기.

Post Brief : stall warning horn, buffetting, stall 의 announce 잊지 않도록, engine failure during flight 시에 언제나 88KT 속도 유지, 이륙 후 1000피트 이전에는 prop sync 불필요, 훈련 공역 진입/이탈 고도 준수, short field landing 시에 threshold 위 100피트 AGL, 마지막에 throttle 줄이기보다 pitch 로 속도를 떨어뜨려 하강률 유지할 수 있도록, one engine failure 시에 before securing 때는 full throttle, full prop.
Total F/T : 222.9 Hrs


lono.pe.kr from 2001.04.24 by lono

 

[ Reply ]
[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