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09월 20일 비행 로그 - 2 ] - 100921



SKD : 1230-1430
Call Sign : N7707G
Leg : VRB-VRB

Lesson #7, 깜빡하고, GPS Log 를 기록하는 것을 잊었다. 오전에 했던 emergency procedure 를 비행기에서 수행하는 레슨. B North 와 B South 를 오가며, steep turn, power off/on stall, slow flight 등을 수행하고, 각종 emergency procedure 를 줄줄이 수행. 비행기에서 엔진 하나를 실제로 끄고 secure 하고 나니, 덩그러니 멈춰있는 프로펠러가 보였는데, 조금은 등골이 오싹해지는 느낌;;; emergency descent 에서는 140노트의 속도로 급강하를 하는데, 시뮬레이터에서 느끼지 못했던 급격한 기압 변화로 인한 멍멍함으로 침을 주기적으로 삼켜야 했다. 항공기 조종을 하는 사람들이 배우는 것은 단순한 비행기 조종이 주가 아니라, 비상시를 위한 대비가 주라는 것을 깨달았던 하루였다. 마지막으로 하나의 랜딩을 short field landing 으로 수행하고 귀가.

Post Brief : frasca 와 seminole 의 attitude indicator 의 눈금이 다른 것을 혼동하지 않도록, 심에서는 10도, 20도, 실제 항공기에서는 5도, 10도, engine failure 시에 identify 가 오래 걸리면 우선 양쪽 엔진 full forward, simulated declaring emergency 잊지 않도록, stall warning horn circuit 은 오른쪽 랜딩기어의 squat switch 가 연결됨, 계기 스캔 중 turn coordinator 에 조금 더 시간을 할애, natural airstart 88KT, airstart with unfeathering accumulator 105KT. Read and Do 항목들을 빼먹지 않고 꼼꼼하게.
Total F/T : 211.3 Hrs


lono.pe.kr from 2001.04.24 by lono

 

[ Reply ]
[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