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03월 30일 비행 로그 ] - 100401



GPS Log (Google Maps)



SKD : 0730-1000
Call Sign : N9232Q
Leg : VRB-VRB

Lesson #11, 드디어 첫 솔로 비행. 우선 교관과의 듀얼 비행으로 A South 로 가서 slow flight, power off/on stall 을 하자마자, 바로 vero beach 로 돌아와 5회 착륙, 1회 고어라운드, 1회 착륙 후 램프로 돌아와 솔로 준비. 듀얼 비행 때 5~10KT 사이의 유동적인 측풍, 강한 aloft head wind 였는데, 교관이 측풍 착륙을 매우 잘 했다면서 꾸준히 그 기술 유지해서 잘 하라며, 솔로 비행 사인을 해주었다. 드디어 비행기 문이 닫히고, 혼자서 체크리스트를 수행하고 출발. 한 바퀴, 두 바퀴, 세 바퀴, 혼자 타는 가벼운 비행기는 실제 무게 뿐만 아니라 내 마음도 가볍게 해주어, 아주 부드러운 착륙을 할 수 있었다. 트래픽이 많아서 파이날에 No.4 해안가까지 갔다오긴 했지만, 오히려 long final 이 마음의 여유를 갖게 했는지도 모르겠다. 드디어 첫번째 큰 산 하나를 넘었다. 제한적이긴 하지만 이제 혼자서 비행기를 몰고 밖으로 나갈 수 있다. 왠지 운전 면허를 딸 때의 연습 면허를 받아 놓은 듯한 느낌? 나중에 집에 와서 확인했지만, 크로스 윈드 제한치 10노트 받았다. 교관과 함께 할 때 좋은 측풍 착륙감을 어필했던 것 같다, 뿌듯.

Post Brief : 생소한 활주로 패턴시에 보다 정확한 궤적을 그리기.
Total F/T : 25.3 Hrs

(Lesson #12: 03월 26일 그라운드 브리핑 먼저 함. 갑작스레 연락받아 한 시간만에 작성해 갔으나,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준비했고, sectional chart 와 far 관련 내용에 대답도 잘 하면서 Good 그레이드.
Post Brief : 비행 제한 구역 및 집입 허가 방법 등을 꼼꼼하게 숙지.)



잊지 못할 나의 첫번째 솔로 비행기 N9232Q


스톨전문 : 쓰리투 퀘~뷁!!!!!!!!으로 솔로한사람이 많구만 ㅋㅋㅋ (1004011329) x
lono : "퀘뷁" 올바른 한글을 씁시다 ㅋㅋ (1004011353) x
: 오 솔로 비행 무사 귀환 추카추카 (1004020259) x
lono : 오 감사감사. 무사 귀환 *_* (1004020310) x
lono.pe.kr from 2001.04.24 by lono

 

[ Reply ]
[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