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03월 24일 비행 로그 ] - 100325



GPS Log (Google Maps)



SKD : 0800-0930
Call Sign : N9232Q
Leg : VRB-VRB

Lesson #10, 그럭저럭 얌전한 날씨, 드디어 프리 솔로 체크 통과. 이제 내게 주어진 것은 비행기 운전 면허증이 아닌, 솔로 비행 허가증 정도. 아직 licensed pilot 은 아니다ㅜㅜ slow flight, power off/on stall, engine failure on flight, uncontrolled/controlled airport 에서의 착륙 1회씩. vero beach 에서 항행보조시설 점검 비행 관계로 closed traffic pattern 이 불가한 관계로 power off landing 도 안 하고, 시간을 아껴서 기분 좋게 1.0 시간에 체크 완료. 사실 vero beach 로 들어올 때 crosswind 가 내 제한치인 5노트를 넘어, 7노트였고, 배풍이었으나, 센터라인에 정확히 착륙해서 별말 없이 지나감. ATIS 는 5노트, 타워의 윈드 체크가 7노트여서, 시치미 떼고 내렸는데, 만약 센터라인에 안정된 착륙을 못했으면, ADM Failure 로 위험할 뻔했다. (체커가 내 횡풍 제한치를 넘었다는 걸 눈치챘는지는 확실치 않다;) 자신있었기에 그냥 쭉 왔던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 이제 겨우 작은 산 하나를 넘었으니, 남은 7개월 더욱 분발해야겠다. 지금부터는 그날그날 교관의 사인을 받으면 혼자 비행기를 몰고 나갈 수 있다. 핫핫.

Post Brief : enter 45 degree to downwind 시에 1000 피트에 조금 더 일찍 도달할 수 있도록.
Total F/T : 22.9 Hrs

(Lesson #10 : 03월 22일 프리 솔로 체크, 구두 테스트만 합격하고, 날씨로 비행은 취소.
Post Brief : Solo X-C 는 VIS 5SM, CIG 2000', X-WIND 15KT, WIND 35KT.)


lono.pe.kr from 2001.04.24 by lono

 

[ Reply ]
[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