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03월 10일 비행 로그 ] - 100311
|
GPS Log (Google Maps)
SKD : 1030-1330
Call Sign : N9224K
Leg : VRB-VRB
Lesson #9c, 훈련 공역에 나가 steep turn 한 번 하고, 위험한 갖가지 stall 기동들을 교관이 demonstration 해주었다.
오늘은 엑스페리아를 놓은 위치가 괜찮았는지, 그나마 steep turn 모양의 GPS Log 가 찍혔다.
사실 첫 포션에서 경수가 비행하고 vero beach 의 11L runup area 에서 crew change 를 하는데,
바람이 점점 세져서 교관이 해도 괜찮고, 안 해도 괜찮냐고 물어봐서,
날씨 체크해보니 130 방향에서14노트 바람이기에 측풍 착륙 연습을 위해 하겠다고 했다.
기동 후에 vero beach 로 들어오면서 다시 날씨 체크를 했는데,
140 방향에 14 노트, 거스트 18노트. 좋아 연습하자 했는데,
바람이 세서 타워에 윈드 체크하니 19노트에 거스트 24노트.
베이스에서 상당한 각도의 크랩, 파이날에서 비행기 앞으로 안 나감.
다행히도 첫번째에서 정확히 센터라인 찍어서 착륙해서 출발이 좋았는데,
두번째 바퀴 다운윈드에서 alternator(발전기) failure 로 ALT Warning 불 들어옴,
암메터(전기 소비 측정 계기) zero 가리킴.
시뮬레이션 상황이 아닌, 실제 상황으로 바로 콜하고 램프로 귀가.
멀리 가서 비행하다가 불 들어오면 큰 일 날뻔했다 ;;;
금요일 Lesson 9 마무리하고 체크받기로 했다.
주말에는 열공 모드로 돌입해야겠군.
덕분에 오늘 비행 시간은 0.8 시간, 랜딩은 2번.
오늘 랜딩도 잘 되고 연습 오늘 마무리해서 바로 체크 받고 싶었는데 아쉽다ㅜㅜ
Post Brief : aileron into the wind, flare 를 살짝 더 내려가서 진행해보기.
Total F/T : 19.2 Hr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