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09월 04일 비행 로그 ] - 100906



GPS Log (Google Maps)



SKD : 1630-2000
Call Sign : N88PT
Leg : VRB-OBE-VRB

Lesson #94, $96, 무더운 날씨를 피해 약간 늦게 시작한 비행. 레슨 두개를 붙여서 탔기 때문에 멀리 가서 랜딩에 보다 촛점을 맞추어 연습할 수 있었다. 훈련 공역에서 모든 기동들을 수차례 연습하고, Okeechobee 에 가서 short, soft 를 진행하고 power off 180 만 반복해서 수행. 다행히 오늘 반복된 연습으로 감을 잡는데 도움된 것 같다. 그런데 편안한 귀가길이 되리라는 예상과는 달리, 돌아오는 길 랜딩기어가 올라가지 않는 사태가 발생. 디스패치와 연락해서 trouble shoot 을 진행하고, 랜딩기어가 내려와 있는 것을 컨펌한 후에 vero beach 로 향했다. 사실 기어가 제대로 올라갔는지 내려갔는지 low approach 해서 확인하고 싶었는데, 걱정이 가득한채로 활주로로 향했다. 어떻게 보면 내가 PIC 였으니까 밑에서 visual check 해달라고 강하게 요청할걸 그랬나보다. 마지막 접근을 진행하면서,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서, 바퀴가 없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면서 최대한 soft 하게 착륙하려고 노력했고, 파워가 들어가 있는채로 바퀴가 닿을듯 말듯한 수준에서 아주 긴 flare 를 하고 있는데, 다행히 동체가 아닌 랜딩기어가 땅에 닿는 소리. 휴 살았다. 이렇게 토요일 저녁의 긴장 분위기 종료. maintenance 로그에 상세히 기록하고 귀가.

Post Brief : 실제 emergency 상황에 침착.
Total F/T : 190.0 Hrs


lono.pe.kr from 2001.04.24 by lono

 

[ Reply ]
[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