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05월 20일 비행 로그 ] - 100521



GPS Log (Google Maps)



SKD : 1530-2000
Call Sign : N9231C
Leg : VRB-VNC-PIE-VRB

Lesson #48, 맑은 날씨, 해질 무렵 뿌연 하늘. 중간중간 더운 날씨로 인한 짙은 구름. 하지만, 5500피트까지 올라가 순항할 때도 있어 괜찮은 편이었다. Venice 까지의 길은 초행길이 아니었지만, 중간에 짙은 구름이 하나 있어서 피할까 하다가 그냥 밑으로 통과했는데, 뒤를 돌아보니 폭우가 내려 바로 앞도 안 보일 정도로 그 지역에 쏟아 붓고 있었다. 특별한 일 없이 베니스에 내렸는데 크로스 활주로였음에도 PGD 의 날씨를 믿고 착륙하고 보니, 완전히 측풍 성분의 바람이었다. 다음 루트의 준비를 땅에서 마치고, 활주로를 변경해서 이륙. Fort Myers Approach 에 컨택해서 Southwest Florida International 을 통과하고, Tampa Approach 에 컨택해서 Cleared to enter B airspace. Tampa bay 의 멋진 모습 위로 St Petersburg Clearwater International Airport 에 접근. 대형 제트기들과 나란히 택시를 하면서 여러번 주춤; 기름을 넣고 다시 vero beach 로 돌아오는 길. 원래는 clearance 에서 Tampa International Airport 를 1500피트로 오버플라이하도록 허가해줬는데, 동편에 강한 강수가 있다는 리포트를 해줘서 북쪽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코스를 변경, 이래저래 돌리는 레이더 벡터를 받아 Tampa 영역을 빠져나왔다. 그리고 Oralando B airspace 를 거쳐 vero beach 귀가. 오랜만에 바쁜 공역 출입으로 제대로 된 크로스 컨트리였던 것 같다.

Post Brief : 중간 기착지에서도 날씨 점검 꼼꼼히.
Total F/T : 79.7 Hrs



venice 공항 근처의 작은 선착장. 평화로워 보인다.



Albert Whitted Airport, 바닷가에 공항과 도시가 어우러져 있다.



St Petersburg 35R 접근, on glive path. (잠깐 들어 찍고 내려 놓느라 많이 흔들림)



터미널 옆으로 지나가면서, 저 제트기들이 시동걸면 나는 휙 날아가겠구나 싶었다;



back to vero beach 11R 접근, 공항 조명이 아닌 지는 햇살이 반사되어 반짝이는 모습이 아름다웠다.



긴 비행을 마치고 이제 귀가. 딱 해가 턱걸이하고 있는 타이밍.


lono.pe.kr from 2001.04.24 by lo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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