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05월 19일 비행 로그 ] - 100520



GPS Log (Google Maps)



SKD : 1330-1700
Call Sign : N9224K
Leg : VRB-FMY-VRB

Lesson #44, 낮은 구름과 저시정, 남쪽에는 TS 활성화. 교관에게 날씨 사인을 받을 때, Marco Island 의 상황이 안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되어서, Fort Myers 로 사인을 받아서 결국 남서쪽 끝 공항 찍고 오기 계획은 실패. 어쨌든 차선책 코스였던 FMY 로의 비행 시작. 시정이 안 좋아서 Miami Center 에서 traffic alert 를 받아도 정작 눈 앞에 비행기가 나타날 때까지 보이지 않아 이리저리 피해 서쪽으로 날아갔다. C Airspace 의 Fort Myers Approach 에서 Page Tower 로 핸드오버 받아서 착륙. 원래 기름도 넣으려고 했는데, 시간상 연료 여유가 있어서 바로 이륙 준비. 바쁘고 복잡한 공역이기 때문에, Page Ground 에서 departure clearance 를 미리 받아, maintain VFR southbound at or below 1500 feet, departure frequency 126.8, squawk 0005 리드백 오케이 나고서야, 택시 후 이륙. marco island 사인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착륙은 할 수 없고, 시간이 남으니 근처 지형이라도 익히고 가자는 마음으로 남쪽으로 향한 것이었는데, departure 에 contact 하자마자 이래저래 벡터를 돌려대다가, naples 와 marco island 사이에 강한 강수가 있다고 리포트해줘서, 바로 귀가할 수 있게 northbound PGD 를 요청해서 다시 벡터 받아 북상. 그리고 복잡한 지역을 벗어나 vero beach 로 돌아옴. 큰 공항 주변에서 벡터받으며 돌고 있으니, 왠지 하늘에서 길 잃은 느낌? 돌아오니 vero beach 는 한 차례 큰 TSRA(썬더스톰 강수)가 지나가 흠뻑 젖어있었는데, 나는 타이밍 좋게 나갔다가 무사 귀환해서 다행이다.

Post Brief : 언제나 침착하게, procedure 는 꼼꼼히. 서두르지 말자.
Total F/T : 75.9 Hrs



Fort Myers 의 Page Field, 공항은 한산했지만, 주변은 복잡했다.



Southwest Florida International Airport, 이번에는 C 공역 안에 직접 들어가서 근접 촬영.
머리 위로 대형 제트기가 와서 놀라게 하지 않을까 걱정하면서 다님.



귀가 길에 발견한 private 활주로, 주변에 농장, 습지 뿐인데도 이곳에 활주로가 있는 이유를 모르겠다;



lono.pe.kr from 2001.04.24 by lono

 

[ Reply ]
[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