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05월 13일 비행 로그 ] - 100514



GPS Log (Aero Charts)



GPS Log (Google Maps)



SKD : 0930-1400
Call Sign : N9213D
Leg : VRB-APF-PGD-VRB

Lesson #36, 아침이었지만, 역시 더운 날씨. 낮은 구름, 낮은 시정. 새로이 입수한 iPad 에 Aero Charts 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새로운 GPS Log 를 얻을 수 있었다. (빨간 선은 예정 코스, 그 주변의 얇은 검정색 점선은 실제 항적) 더욱이 코스를 트래킹할 수 있는 HSI 기능으로 더욱 더 편리해진 장거리 비행. 아쉽게 엑스페리아의 GpsCycleComputer 를 통한 로그는 배터리 아웃으로 중간에 종료ㅜㅜ 원래 코스였던 marco island 를 측풍 제한치로 어제 갔던 naples 로 변경하면서 일정이 시작되었다. pahokee 를 거쳐 naples 에 내려 기름을 넣고, 바로 그라운드에서 squawk 과 departure frequency 를 받아 C Airspace 를 바로 옆에 두고 모니터링 받으면서 charlotte 행. 한산한 공항 분위기에 랜딩 한 번 더하고, vero beach 로 돌아오는데, miami center 에서 MOA (군훈련공역) 을 피해가라고 해서, 남쪽으로 돌아 V225 를 VOR 로 인터셉트해서 귀가. V225 상에 있을 때 center 에서 알려준 traffic alert 때문에 collision avoidance 의 중요함을 다시 깨달음+_+ 정말 공중에서 몇백 미터 안쪽으로 비행기 스쳐가면 깜짝깜짝 놀란다.

Post Brief : Solo X-C 날에 바람이 강하면 도착지는 복수 활주로가 있는 곳으로.
Total F/T : 58.2 Hrs



Fort Myers Beach 를 따라 북쪽으로 이어진 바닷가.



Sanibel Island, 하늘에서 바라보니 정말 아름다웠다.



왼쪽과 앞쪽으로는 보기 좋은 풍경들이 펼쳐졌지만,
오른쪽으로는 Southwest Florida International Airport 가 있어서 경계.
거리도 멀고, 시정도 좋지 않아 잘 표현되지 않았는데, 활주로 길이가 무려 12000피트, 3600미터.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었던 Page Field Airport.



Charlotte County Airport 찍고 온 인증샷.



이렇게 크고 한산한 공항, 활주로가 도처에 널려 있는게 놀랍다+_+
만약 미국에서 산다면 경비행기 한대쯤 가지고 여유있게 돌아다니는 것도 좋겠다;



: 타겟은 웨 안올린거지? ㅋㅋㅋ (1005150417) x
lono : 무슨 타겟? ㄷㄷㄷㄷ (1005161122) x
lono.pe.kr from 2001.04.24 by lo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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