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04월 24일 비행 로그 ] - 100425



GPS Log (Google Maps)



SKD : 1100-1300
Call Sign : N9213D
Leg : VRB-VRB

Lesson #26, 강한 바람과 햇볕, 높은 온도로 인한 구름 생성. 내 바로 앞의 동기가 비행을 취소해서 급하게 달려 나간 체크 비행. 정상적인 크로스 컨트리 비행을 위한 준비를 마치고, soft field takeoff 로 시작해서 남서쪽 베니스를 향해 날아감. 두번째 체크 포인트인 prison 에서 stuart 의 witham airport 로 diversion. 안정적인 diversion 체크 후에, foggle 을 쓰고 기본 비행 자세 체크, VRB VOR 로 navigate, unusual attitude 체크. foogle 을 벗으니 turn-pike 의 eastbend 에 도착해서, steep turn, power off stall, slow flight, power on stall 진행하고, route 60 을 지나서 simulated engine failure 실행해서 근처 sod farm 에 접근. 800피트로 다시 올라가서 근처에서 turn around point 수행 후 vero beach 로 돌아옴. soft field landing 후에 touch and go, short field landing 을 진행하려 했으나, 트래픽이 별로 없어서 체커가 final 에서 stop and go 요청해서, short field takeoff 까지 체크. 두번의 랜딩을 마치고 램프로 쫄쫄쫄 귀가. 아무말 없이 먼저 방으로 들어가는 체커. 이어지는 디브리핑, PPL 체크 통과-_-v 오늘이 한국 시간으로 내 생일이고, 큰 선물이 되었다고 했더니, 어제 구두 테스트 진행할 때 내 photo id 를 보고 알고 있었다며 축하해주었다. 옆 모습은 완전히 브루스 윌리스에 말없이 공포 분위기로 이끌어져 진행된 이틀간의 체크 뒤에 들은 이 한 마디에 너무나도 다른 사람의 이미지가 느껴졌다*_* 나도 이제는 licensed pilot, 그리고 Pre-solo 체크 1.0 시간, PPL 체크 1.3 시간 신기록 달성 OTL

Post Brief : soft field takeoff 시에 어느 정도 지면과 거리를 두도록. steep turn 시에 고도/속도 유지. emergency landing 시에 바람 성분 confirm. short field 시에 다양한 touchdown point 지정해도 threshold 에서 power idle. directional gyro 와 magnetic compass 체크 잊지 않도록.
Total F/T : 47.6 Hrs

(Lesson #26 : 04월 23일 PPL 체크, 구두 테스트 합격 후, 강한 햇빛으로 인한 낮은 구름으로 비행 취소.
Post Brief : night operation, night illusion, fuel system 공부.)


lono.pe.kr from 2001.04.24 by lono

 

[ Reply ]
[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