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04월 16일 비행 로그 ] - 100417



GPS Log (Google Maps)



SKD : 0700-0930
Call Sign : N9227B
Leg : VRB-VRB

Lesson #20, 화창한 아침, 잔잔한 바람. 원래 솔로 크로스 컨트리 비행이었던 것을 도착 공항 바람으로 인해 취소하고 로컬 솔로 비행으로 전환했다. PPL 을 위해 필요한 최소 솔로 시간을 충족시키기 위해 적은 시간을 비행하고 귀가. slow flight, power off/on stall, steep turn 을 무한 반복해서 수행하고 돌아왔다. 같이 나간 경수와의 공간 분리를 위해 고고도에서 기동했는데, vero beach 로 들어오는 길에 고도가 너무 높아서 forward slip 으로 2000피트 급강하해서 base leg 진입. 4500피트에서 대서양의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연속 stall 연습을 하다가, 문득 수 마일 밖에서 몰려오는 구름 무리에 놀라 다시 육지로 향했다. 역시 바다는 무서워 보인다. 땅에서도, 하늘에서도.

Post Brief : stall recovery 시에 고도를 많이 잃거나 속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유의.
steep turn 시에 파워를 더 넣어서 속도를 잃지 않고 고도를 유지하도록 유의.
Total F/T : 39.6 Hrs

(Lesson #23 : 04월 16일 PPL check ride 전의 그라운드 브리핑. FAR/AIM 을 포함한 각종 리소스 공부.
Post Brief : supplemental oxygen, 91.205, 91.213, 91.303, 91.409, MEL inop procedure, special flight permit, compliance records, remove/deactivate/placard, supplemental certificate.)


lono.pe.kr from 2001.04.24 by lono

 

[ Reply ]
[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