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01월 29일 비행 로그 ] - 100130



GPS Log (Google Maps)



트래픽 패턴 부분 확대



SKD : 0830-1130
Call Sign : N9227B
Leg : X26-VRB

Lesson #7, Wind Calm, 랜딩 연습만 집중적으로 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훈련 공역에서 기본적인 기동에 대한 복습을 또 반복하고, vero beach 에 돌아와서 패턴 세 바퀴를 돌고 귀가. 트래픽 패턴 부분의 확대 사진을 보면 downwind 에서 다소 바깥쪽으로 나가는 경향이 있는데 이로 인해 활주로와 평행 거리가 멀어져서 base 가 길어지고 slightly low 접근이 되었던 것 같다. 지난 랜딩에서 느꼈던 문제점이었던 시선 처리 문제는 보정이 되어 가는 것으로 보이고, 이제 확실하게 알게된 문제점 부분인 그라운드에 가까워졌을 때 보다 더 노즈를 낮추어야 하는 부분은 점차 보완해야겠다. 플심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그라운드 이펙트로 인한 문제인 것을 확실하게 깨달아서 다행이다. 이 두가지 문제점이 해결되면 랜딩에 대한 감을 확실히 잡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Post Brief : Flap 다운시 push forward 더 많이, 라인업 체크시 트랜스폰더 ALT, 접근시 더욱 nose down. downwind 를 조금 더 inbound 쪽으로 당김. 접근 시의 원래 갖고 있던 감보다 조금 일찍 idle (threshold 위)
Total F/T : 7.7 Hrs


: 오우 저런 연습도 반복으로 하는구나 ㅋㅋ (1002010501) x
lono : 오우 한번에 열바퀴씩 도는 사람도 있더라고 @_@ (1002020556) x
lono : 다시 보니 랜딩이 4번이어서 정정;;; (1002020727) x
lono.pe.kr from 2001.04.24 by lo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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